성공의 달콤한 향기(Sweet Smell of Success, 1957)

악독 신문 칼럼리스트인 J.J.헌세커(버트 랭카스터 분)는 출세를 위해 자신에게 아부만 떠는 홍보담당 직원 시드니 팔코(토니 커티스 분)를 시켜 애인사이인 여동생 수잔(수잔 해리슨 분)과 재즈가수 스티브(마티 밀너 분)를 갈라 놓으려 한다. 이 사악한 음모를 알게 된 수잔은 결국 자살을 선택하게 되는데…

레이디 킬러스(The Ladykillers, 1955)

정신이 오락가락한 80대 노파가 사는 조용한 집에 마커스가 방을 구하기 위해 찾아온다. 악기 연주 연습을 하는 사람이라고 소개하지만 실제로는 현금수송차량을 털 계획을 세우고 있는 악당이다. 각자 악기가방을 들고 모인 5인조 강도들은 교묘한 수법으로 현금수송차를 털고 그 돈가방을 할머니를 이용해 그 […]

흰 양복의 사나이(The Man In The White Suit, 1951)

영국 북부의 공업지대. 직물업계의 대부인 앨런 벌리는 최근 업계에 들이닥친 심각한 위기를 감지한다. 그는 예비 사위의 방적공장을 둘러보다가 한 연구실에서 호기심을 끄는 이상한 장치를 발견하지만 누구도 그것이 무엇인지 설명하지 못한다. 조사 결과 그 장치에는 4천 파운드가 소요되었고 시드니 스트래튼이라는 연구원이 […]